전문위원 예상결과 실시간정보 KRJ방송 뉴스&이슈 커뮤니티 고객지원 모의베팅 경마문화PDF 마이메뉴
20(금) | 21(토) | 22(일)
이화령, 양대인, 석호필, 정완교, 서석훈, 이영오, 심호근  |  가득찬, 진실장, 조건표, 이천배, 사이상, 이경준
I  D
PW
회원가입   ID/PW찾기
  • 패밀리사이트
  • 말산업저널
  • KRJ방송
  • 경마문화
  • 퍼팩트오늘경마
HOME >> 종합뉴스 >> 종합 >> 기사보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구글+
제 목 한국 경마, 전 세계에 알린다
‘위닝포스트 언 엘레강트 라이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부경 집중 취재
CNN 인터내셔널, 경복궁·한복 등 한국 문화와 한국 경마 함께 다뤄 8월 25일 방영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CNN 인터내셔널이 한국시간 8월 25일 새벽 1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 전 세계에 한국 경마를 소개한다.

경마 전문 취재팀 ‘위닝포스트 언 엘레강트 라이프(Winning Post: An elegant life, 이하 위닝포스트)’는 지난달 한국마사회를 찾아 한국 경마를 3일간 집중적으로 취재했다.

CNN 인터내셔널의 ‘위닝포스트’는 전 세계 경마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로 영국의 ‘로열 애스콧’, 미국의 ‘켄터키더비’ 등 선진 경마 시행국들을 취재해왔지만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경마 시행국을 소개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취재팀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의 경마 시행뿐만 아니라 서울 경복궁, 광장시장과 한복, 부산 바닷가 등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함께 취재해 한국의 전통문화까지 소개할 예정이다.

CNN ‘위닝포스트’가 20여 분을 할애해서 한 나라의 경마 시행 모습을 다양한 사회 문화와 결합하여 소개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특히 전통문화와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을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 중 하나로 다뤘다는 점이 흥미롭다.

또한 한국 경마 현장에서 종사하는 영국 출신 알라스테어 경마 아나운서, 호주 출신 하이디 경마심판위원, 프랑스 출신 빅투아르 기수 등 외국인 전문 인력들의 현지 인터뷰를 통해 한국 경마의 매력과 발전상을 전할 예정이다.

취재팀은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을 취재하며 한국 경마만이 가진 특징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진행자 알리 반스(Aly Vance)는 주로 내에 조성한 가족 공원 ‘포니랜드’, 야외 관람석 ‘그랜드스탠드’ 등 한국 경마 시설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큰 대회가 있지 않은 날임에도 관람객이 많은 것이 인상적”이라며, “여성들과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경마팬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라는 점에서 매우 경쟁력이 있다”고 했다.

김낙순 회장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경마 문화의 다양성이야말로 한국 경마만이 가진 강점”이라며, “경마 외에 벚꽃축제, 뮤직 페스티벌, 물놀이 축제 등을 통해 복합적인 레저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CNN의 취재는 한국 경마의 국제적인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국 경마를 통해 한국의 문화까지 함께 알릴 기회다”고 전했다.

CNN의 한국 경마 취재 분은 한국시산 8월 25일 새벽 1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 CNN 인터내셔널을 통해 방영 예정이며 재방송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위닝포스트 언 엘레강트 라이프’가 지난달 한국마사회를 찾아 취재한 한국 경마의 모습이 CNN 인터내셔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출 판 일 : 2019.08.30 ⓒ KRJ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주)레이싱미디어(경마문화)에 있으며 관련내용을 무단 복제, 배포시 법적 제재를 받습니다.
이 기사에대한 독자소리는 0 건입니다

다   음   글 ‘말산업 인재 양성소 추가 지정된다’
이   전   글 사감위, 도박 상담 분석 결과 발표
     
  현재 글자수 0 byte / 최대 4000 byte (한글200자, 영문4000자)
 
SPONSORED
→ 취재기자
→ 문학산책
→ 서석훈의 All About 경마
가장 많이 본 기사